월정교에서 시작해 소나무 향기가 가득한 서남산 기슭의 삼릉까지 가는길은 경주시가 선정한 힐링스팟...
19-04-23 17:04
 글쓴이 : 관광안내소3
조회 : 188  

나무들의 싱그러움이 발걸음을 느리게 하는 삼불사에서 출발해서 포석정 가는 길로 갑니다.  이 길은 산을 오르지 않고도 쉽게 문화재들을 답사 할수 있어서 가볍게 산책한다는 기분으로 가도 좋을듯 합니다.

 

KakaoTalk_Photo_20190423_1506_05806.jpg

KakaoTalk_Photo_20190423_1459_40530.jpg

KakaoTalk_Photo_20190423_1500_31442.jpg

삼불사 입구로는 가지 않고 석조여래삼존입상으로 갔는데요 석조여래삼존입상은 보물 63호이고 이곳 선방사터에 흩어져 있던 것을 모아서 세웠다고 하네요.

 

KakaoTalk_Photo_20190423_1502_08088.jpg

 

오솔길을 따라 가는 길에 발견한 표지판 ㅎㅎㅎ 포석정 가는 길과 삼릉 가는 길의 딱 중간이네요.

 

20190313_170327(갱3).jpg

 

 

20190228_113346(갱갱).jpg

 

삼불사를 지나 포석정으로 향하다 보면 태진지라는 생태저수지를 지나게 되는데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과 봄,가을에는 꽃과 단풍으로 눈이 즐거울만한 곳인데 지금은 가뭄으로 인해 저수지의 물이 말라 볼품이 없어서 안타까웠어요.

 

KakaoTalk_Photo_20190423_1501_56200.jpg

KakaoTalk_Photo_20190423_1501_45625.jpg

KakaoTalk_Photo_20190423_1501_34505.jpg

태진지에서 연결된 데크길을 따라가다 보면 지마왕릉을 볼 수 있었는데요,저는 삼불사에서 출발해서 거꾸로 걸어 왔지만 이 곳은 주차장도 있고 차로 올수도 있어요.신라 6대 왕인 지마왕의 왕릉으로 단촐하고 소박한 모습이 특징이고 왕릉같지 않은 소박한 모습으로 소나무들이 호위 하는 듯 서 있어요. 짧은 거리지만 아름드리 소나무와 오솔길로 연결되어 있어서 들어서는 순간 마음이 편안해지는 환상적인 코스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곳입니다.찌든 일상으로 가끔씩 힐링을 원하시면 잠시 시간내어 들러 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동남산 기슭 탐방여행 by 관광안내소3
경주 시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경주남산 '불곡마애여래좌상' 가는 길 입니다.   입구 주차장에서 약 20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표지판이 나오는데요, 오른쪽으로 가면 '불곡마애여래좌상'이 나옵니다. 일명 ‘할매부처’라고도 불리는 이 불상은 자연암…
원효성사 열반성지 골굴사와 이천년의 향기 기림사 by 관광안내소3
골굴사는 신라의 호국불교정신과 원효성사의 정토사상을 계승하였으며, 신라 천년의 향기를 간직한 국내 유일의 석굴 사원!!                            &…
월정교에서 시작해 소나무 향기가 가득한 서남산 기슭의 삼릉까… by 관광안내소3
나무들의 싱그러움이 발걸음을 느리게 하는 삼불사에서 출발해서 포석정 가는 길로 갑니다.  이 길은 산을 오르지 않고도 쉽게 문화재들을 답사 할수 있어서 가볍게 산책한다는 기분으로 가도 좋을듯 합니다.   삼불사 입구로는 가지 않고 석조여래삼존입상으로 갔는데요 석조여래삼존입상은 보물 63호…
문화가 풍부한 경주의 밤에는 "에밀레" 공연이 있습니다~ by 관광안내소1
안녕하세요~ 경북관광홍보관입니다. 오늘은 관광지가 아닌 공연 소식을 전해드릴건데요~   지난 3월18일에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이2019년 시즌오픈을 했습니다.   더불어 경주 브랜드 공연 "에밀레"도 3월 19일 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지난해 보다 더욱 재미있어졌다는 소식을 전해 드리고 …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용담정 으로 떠나 볼까요… by 관광안내소3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용담정 으로 떠나 볼까요~~?     추운 겨울이 지나고 어느듯 따뜻한 봄이 찾아오네요 요즘 날씨가 미세먼지 때문에 파란하늘을 보기가 힘든데요   오늘은 그런 걱정 없는 깨끗한 날씨!! 용담정으로 힐링 떠나요~~~^^   대중교통으로는 23…
화랑도의 발상지 경주! 화랑마을로 체험하러 오세요~ by 관광안내소3
안녕하세요~ 경주시 관광안내소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2018년3월에 개관한 새로운 관광지 화랑마을입니다.   관람시간은 09시부터 18시입니다.     주차장과 가까운 전시관부터 관람하였습니다 ^^ 전시관은는 과거의 화랑, 현재의 나, 미래의 신화랑이라는 주제로 화랑정신을 체험 …
경주 시내를 조금만 벗어나면 더 많은 신라의 흔적들을 발견할 … by 관광안내소3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곳은 바로, 선덕여왕릉 입니다!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였다던  경주의 황룡사 9층 목탑을 세웠던 인물이라죠~! 주차장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이정표가 보이고  그 방향으로 가볍게 산을 산책하다보면 릉이 보인답니다! 참으로 거대하죠~! 여기서 선덕여왕의 기…
경주 서악지구로 여행 떠나 보는 건 어떠세요? by 관광안내소3
  안녕하세요  이번에 답사로 다녀온 산책 겸 구경하기 좋은 서악지구를 소개 할게요! 경주국립공원은 토함산지구, 남산지구, 대본지구, 서악지구, 화랑지구, 소금강지구, 단석산지구, 이렇게 총 8개 지구로 구성되어 있어요.     도봉서당 …
소중한 세계 문화유산! 경주 양동마을 by 관광안내소1
안녕하세요! 경북 관광 홍보관입니다 ^^ 세계 문화유산으로 유명한 경주 양동마을에 다녀왔어요 마침 날씨도 너무 좋고 따뜻해서 둘러보기 참 좋았답니다!     유네스코로 지정된 양동마을 정말 자랑스럽죠?     관람시간과 관람요금입니다     저는 경주 시민이라 감사하…
공부도 하고 체험도 하고 일석이조! 구룡포 과메기 문화관 by 관광안내소1
안녕하세요! 경북관광홍보관입니다 ^^   포항에 있는 구룡포 과메기 문화관에 방문했습니다!   휴일이어서 그런지 가족단위로 많이들 오셨더라구요!     공원처럼 잘 조성이 되어 있어서 산책하기도 참 좋을 것 같았어요     생각보다 규모가 엄청 커서 놀랬어요 1…
여름에도 보문정!!!(봄에도 좋지만~) by 관광안내소1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있는 보문정은 봄에 벚꽃이 흐드러지게 만발한 풍경으로 굉장히 유명해서 포토그래퍼들도 장사진을 이루며 사진을 남기고 싶어하는 곳이에요   동궁과 월지 연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하지만 보문정 연꽃은 여기저기 꽃!꽃!꽃! 흐드러짐이 또다른 매력이 있어요! 백일홍과의 멋지게 어울…
무더운 여름! 시원한 영덕 옥계 계곡으로 더위를 한방에 날려보… by 관광안내소1
안녕하세요! 경북 관광 홍보관입니다 ^^ 요즘 폭염에 지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이 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시원한 명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덕 옥계 계곡입니다     영덕에서 가장 유명한 계곡인데요! 바위 절경이 참 멋있죠? 아침에 도착했는데도 벌써 피서객들이 텐트를 쳐놓…
알록달록 튤립의 세계로! 포항 뱃머리마을 튤립꽃축제 by 관광안내소1
봄은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이죠! 꽃내음이 가득한 4월, 포항에서는 튤립 꽃잔치가 열렸어요^^ 포항 뱃머리마을 꽃밭에서 열리는데요! 일몰시간부터 밤 10시까지 야간조명도 밝혀줘 저녁에도 즐길 수 있답니다 ㅎㅎ 위치는 여기입니다! 남부경찰서에서 조금만 더 들어가면 바로 쫙~ 펼쳐진 튤립 꽃밭…
영덕군 지품면 복사꽃 by 관광안내소1
'봄'하면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대표적인 꽃은 벚꽃이지만 벚꽃에 못지않은 봄꽃이 바로 복사꽃입니다. 경상북도 영덕군은 겨울철의 별미 영덕대게의 산지이자, 여름과일 복숭아의 전국적인 산지이죠~ 봄이 되면 복사꽃이 만발하는 영덕군 지품면으로 떠나보았습니다!         어디…
묵계서원과 만휴정 by 관광안내소2
코끝을 스치는 겨울바람이 제법 차가운 요즘, 그렇다고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 무료해서 가까운 곳으로 잠시 바람을 쐬러 다녀왔습니다. 목적지는 안동 시내에서 차로 2-30분이면 갈 수 있는 길안면 묵계리에 위치한 묵계서원입니다. 안동 시내에서 28번 버스를 이용해서 가도 되고, 반나절 코스로 천천히 둘러보기에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