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추천할곳-동해안권(전통명주전시관, 감은사지, 코라드, 주상절리)
17-06-18 15:09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48  

제가 추천해드릴 관광지는 토함산 터널 개통으로 방문하기가 쉬어진 동해안권입니다.

경주 동해안권에도 볼거리가 가득하지만 이번에 간 곳은 전통명주전시관과 감은사지, 코라드(원자력홍보관), 주상절리 이렇게 네곳입니다.

 

예전에는 경주시내에서 동해안까지 승용차로 1시간정도 소요되었으나 토함산터널 개통으로 40분정도로 단축되었습니다.

불국사에서 외동방향으로 내려가다 보면 토함산터널 이정표가 보입니다. 이정표를 따라 가다보면 토함산 터널이 나옵니다.

 

 

KakaoTalk_20170618_124812124.jpg

터널을 빠져나와서 조금 더 가다보면 첫 번째 예정지인 <<전통명주전시관>>이 나옵니다.

<<전통명주전시관>> 경북 경주시 양북면 명주길 154

양북면 두산마을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손으로 명주를 만드는 기술이 이어져 내려오는 곳입니다. 전통명주전시관, 작업관, 염색관 이렇게 세 곳이 있으며 작업관과 염색관에서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전시관에는 모형과 사진으로 명주가 생산되는 과정과 역사가 아주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아이들과 방문해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전통명주체험

-이용:10~17

-사전접수예약:www.gyeongjusilk.com

 

 

KakaoTalk_20170618_125646786.jpg

KakaoTalk_20170618_130909735.jpg

명주전시관을 나와서 조금 달려가면 <<감은사지>>가 보입니다.

<<감은사지>> 경북 경주시 양북면 용당리 55-1

6월의 맑은 하늘과 어우러진 감은사지는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사진으로 담아내기에는 역부족이었어요. 현재는 쌍탑 만 남아있는데 예전모습이 그대로 남아있었더라면 얼마나 웅장했을까요? 역사에 만약은 무의미 하지만 그래도 한번 상상해 보았습니다.

    

 

KakaoTalk_Moim_4XLsZpjDupZRUDxICQKCBVx04IWBWN.jpg

 

탑 뒤로는 예전 본당자리에 있던 주춧돌을 수습하여 복원해놓았습니다. 세월을 고스란히 담은 돌이끼가 곳곳에 피어있었습니다.

 

KakaoTalk_Moim_4XLsZpjDupZRUDxICQKCBVx04ITRqp.jpg

 

감은사지를 뒤로 하고 향한 곳은 <<코라드>> 월성원자력환경공단입니다.

<<코라드>>는 중저준위 방폐물 처분시설을 월마다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처리모습을 모형화해서 얼마나 안전하게 처리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설명되어 있는 것처럼 안전하길 바래봅니다.

 

 

KakaoTalk_Moim_4XLsZpjDupZRUDxICQKCBVx04IPJDz.jpg

KakaoTalk_20170618_132027753.jpg

<<코라드>> 다음으로는 <<주상절리>>를 가 보았습니다.

주상절리 주차장은 한창 편의시설 정비를 위해서 공사 중이었습니다. 주차는 그대로 하고 펜스 뒤로 돌아가면 입구가 있습니다.

주상절리 전망대는 완공직전이었어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바다는 또 얼마나 아름다울지 엄청 기대됐습니다.

 

 

KakaoTalk_Moim_4XLsZpjDupZRUDxICQKCBVx04IxjgJ.jpg

주상절리를 하서항쪽의 율포진리에서 시작해서 걸어보았습니다. 길도 걷기좋게 정비가 잘 되어있고 주상절리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길옆에 보이는 주상절리와 소나무 한그루가 그림처럼 어우러져 있었습니다.

 

 

KakaoTalk_Moim_4XLsZpjDupZRUDxICQKCBVx04InXzj.jpg

<<주상절리>>

-하서항:경주시 양남면 하서리 70-1

-읍천항: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195-6

 

6월 햇빛은 따가웠지만 습기가 덜해서 그런지 바닷가라 그런지 그늘은 시원하고 바람도 상쾌하고 정말 좋았습니다. 살고 있지만 더욱 더 살고싶어지는 경주입니다~~^^

 



 

 

 

 

동남산 기슭 탐방여행 by 관광안내소3
경주 시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경주남산 '불곡마애여래좌상' 가는 길 입니다.   입구 주차장에서 약 20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표지판이 나오는데요, 오른쪽으로 가면 '불곡마애여래좌상'이 나옵니다. 일명 ‘할매부처’라고도 불리는 이 불상은 자연암…
원효성사 열반성지 골굴사와 이천년의 향기 기림사 by 관광안내소3
골굴사는 신라의 호국불교정신과 원효성사의 정토사상을 계승하였으며, 신라 천년의 향기를 간직한 국내 유일의 석굴 사원!!                            &…
월정교에서 시작해 소나무 향기가 가득한 서남산 기슭의 삼릉까… by 관광안내소3
나무들의 싱그러움이 발걸음을 느리게 하는 삼불사에서 출발해서 포석정 가는 길로 갑니다.  이 길은 산을 오르지 않고도 쉽게 문화재들을 답사 할수 있어서 가볍게 산책한다는 기분으로 가도 좋을듯 합니다.   삼불사 입구로는 가지 않고 석조여래삼존입상으로 갔는데요 석조여래삼존입상은 보물 63호…
문화가 풍부한 경주의 밤에는 "에밀레" 공연이 있습니다~ by 관광안내소1
안녕하세요~ 경북관광홍보관입니다. 오늘은 관광지가 아닌 공연 소식을 전해드릴건데요~   지난 3월18일에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이2019년 시즌오픈을 했습니다.   더불어 경주 브랜드 공연 "에밀레"도 3월 19일 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지난해 보다 더욱 재미있어졌다는 소식을 전해 드리고 …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용담정 으로 떠나 볼까요… by 관광안내소3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용담정 으로 떠나 볼까요~~?     추운 겨울이 지나고 어느듯 따뜻한 봄이 찾아오네요 요즘 날씨가 미세먼지 때문에 파란하늘을 보기가 힘든데요   오늘은 그런 걱정 없는 깨끗한 날씨!! 용담정으로 힐링 떠나요~~~^^   대중교통으로는 23…
화랑도의 발상지 경주! 화랑마을로 체험하러 오세요~ by 관광안내소3
안녕하세요~ 경주시 관광안내소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2018년3월에 개관한 새로운 관광지 화랑마을입니다.   관람시간은 09시부터 18시입니다.     주차장과 가까운 전시관부터 관람하였습니다 ^^ 전시관은는 과거의 화랑, 현재의 나, 미래의 신화랑이라는 주제로 화랑정신을 체험 …
경주 시내를 조금만 벗어나면 더 많은 신라의 흔적들을 발견할 … by 관광안내소3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곳은 바로, 선덕여왕릉 입니다!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였다던  경주의 황룡사 9층 목탑을 세웠던 인물이라죠~! 주차장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이정표가 보이고  그 방향으로 가볍게 산을 산책하다보면 릉이 보인답니다! 참으로 거대하죠~! 여기서 선덕여왕의 기…
경주 서악지구로 여행 떠나 보는 건 어떠세요? by 관광안내소3
  안녕하세요  이번에 답사로 다녀온 산책 겸 구경하기 좋은 서악지구를 소개 할게요! 경주국립공원은 토함산지구, 남산지구, 대본지구, 서악지구, 화랑지구, 소금강지구, 단석산지구, 이렇게 총 8개 지구로 구성되어 있어요.     도봉서당 …
소중한 세계 문화유산! 경주 양동마을 by 관광안내소1
안녕하세요! 경북 관광 홍보관입니다 ^^ 세계 문화유산으로 유명한 경주 양동마을에 다녀왔어요 마침 날씨도 너무 좋고 따뜻해서 둘러보기 참 좋았답니다!     유네스코로 지정된 양동마을 정말 자랑스럽죠?     관람시간과 관람요금입니다     저는 경주 시민이라 감사하…
공부도 하고 체험도 하고 일석이조! 구룡포 과메기 문화관 by 관광안내소1
안녕하세요! 경북관광홍보관입니다 ^^   포항에 있는 구룡포 과메기 문화관에 방문했습니다!   휴일이어서 그런지 가족단위로 많이들 오셨더라구요!     공원처럼 잘 조성이 되어 있어서 산책하기도 참 좋을 것 같았어요     생각보다 규모가 엄청 커서 놀랬어요 1…
여름에도 보문정!!!(봄에도 좋지만~) by 관광안내소1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있는 보문정은 봄에 벚꽃이 흐드러지게 만발한 풍경으로 굉장히 유명해서 포토그래퍼들도 장사진을 이루며 사진을 남기고 싶어하는 곳이에요   동궁과 월지 연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하지만 보문정 연꽃은 여기저기 꽃!꽃!꽃! 흐드러짐이 또다른 매력이 있어요! 백일홍과의 멋지게 어울…
무더운 여름! 시원한 영덕 옥계 계곡으로 더위를 한방에 날려보… by 관광안내소1
안녕하세요! 경북 관광 홍보관입니다 ^^ 요즘 폭염에 지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이 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시원한 명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덕 옥계 계곡입니다     영덕에서 가장 유명한 계곡인데요! 바위 절경이 참 멋있죠? 아침에 도착했는데도 벌써 피서객들이 텐트를 쳐놓…
알록달록 튤립의 세계로! 포항 뱃머리마을 튤립꽃축제 by 관광안내소1
봄은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이죠! 꽃내음이 가득한 4월, 포항에서는 튤립 꽃잔치가 열렸어요^^ 포항 뱃머리마을 꽃밭에서 열리는데요! 일몰시간부터 밤 10시까지 야간조명도 밝혀줘 저녁에도 즐길 수 있답니다 ㅎㅎ 위치는 여기입니다! 남부경찰서에서 조금만 더 들어가면 바로 쫙~ 펼쳐진 튤립 꽃밭…
영덕군 지품면 복사꽃 by 관광안내소1
'봄'하면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대표적인 꽃은 벚꽃이지만 벚꽃에 못지않은 봄꽃이 바로 복사꽃입니다. 경상북도 영덕군은 겨울철의 별미 영덕대게의 산지이자, 여름과일 복숭아의 전국적인 산지이죠~ 봄이 되면 복사꽃이 만발하는 영덕군 지품면으로 떠나보았습니다!         어디…
묵계서원과 만휴정 by 관광안내소2
코끝을 스치는 겨울바람이 제법 차가운 요즘, 그렇다고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 무료해서 가까운 곳으로 잠시 바람을 쐬러 다녀왔습니다. 목적지는 안동 시내에서 차로 2-30분이면 갈 수 있는 길안면 묵계리에 위치한 묵계서원입니다. 안동 시내에서 28번 버스를 이용해서 가도 되고, 반나절 코스로 천천히 둘러보기에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