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추천할곳-동해안권(전통명주전시관, 감은사지, 코라드, 주상절리)
17-06-18 15:09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657  

제가 추천해드릴 관광지는 토함산 터널 개통으로 방문하기가 쉬어진 동해안권입니다.

경주 동해안권에도 볼거리가 가득하지만 이번에 간 곳은 전통명주전시관과 감은사지, 코라드(원자력홍보관), 주상절리 이렇게 네곳입니다.

 

예전에는 경주시내에서 동해안까지 승용차로 1시간정도 소요되었으나 토함산터널 개통으로 40분정도로 단축되었습니다.

불국사에서 외동방향으로 내려가다 보면 토함산터널 이정표가 보입니다. 이정표를 따라 가다보면 토함산 터널이 나옵니다.

 

 

KakaoTalk_20170618_124812124.jpg

터널을 빠져나와서 조금 더 가다보면 첫 번째 예정지인 <<전통명주전시관>>이 나옵니다.

<<전통명주전시관>> 경북 경주시 양북면 명주길 154

양북면 두산마을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손으로 명주를 만드는 기술이 이어져 내려오는 곳입니다. 전통명주전시관, 작업관, 염색관 이렇게 세 곳이 있으며 작업관과 염색관에서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전시관에는 모형과 사진으로 명주가 생산되는 과정과 역사가 아주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아이들과 방문해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전통명주체험

-이용:10~17

-사전접수예약:www.gyeongjusilk.com

 

 

KakaoTalk_20170618_125646786.jpg

KakaoTalk_20170618_130909735.jpg

명주전시관을 나와서 조금 달려가면 <<감은사지>>가 보입니다.

<<감은사지>> 경북 경주시 양북면 용당리 55-1

6월의 맑은 하늘과 어우러진 감은사지는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사진으로 담아내기에는 역부족이었어요. 현재는 쌍탑 만 남아있는데 예전모습이 그대로 남아있었더라면 얼마나 웅장했을까요? 역사에 만약은 무의미 하지만 그래도 한번 상상해 보았습니다.

    

 

KakaoTalk_Moim_4XLsZpjDupZRUDxICQKCBVx04IWBWN.jpg

 

탑 뒤로는 예전 본당자리에 있던 주춧돌을 수습하여 복원해놓았습니다. 세월을 고스란히 담은 돌이끼가 곳곳에 피어있었습니다.

 

KakaoTalk_Moim_4XLsZpjDupZRUDxICQKCBVx04ITRqp.jpg

 

감은사지를 뒤로 하고 향한 곳은 <<코라드>> 월성원자력환경공단입니다.

<<코라드>>는 중저준위 방폐물 처분시설을 월마다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처리모습을 모형화해서 얼마나 안전하게 처리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설명되어 있는 것처럼 안전하길 바래봅니다.

 

 

KakaoTalk_Moim_4XLsZpjDupZRUDxICQKCBVx04IPJDz.jpg

KakaoTalk_20170618_132027753.jpg

<<코라드>> 다음으로는 <<주상절리>>를 가 보았습니다.

주상절리 주차장은 한창 편의시설 정비를 위해서 공사 중이었습니다. 주차는 그대로 하고 펜스 뒤로 돌아가면 입구가 있습니다.

주상절리 전망대는 완공직전이었어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바다는 또 얼마나 아름다울지 엄청 기대됐습니다.

 

 

KakaoTalk_Moim_4XLsZpjDupZRUDxICQKCBVx04IxjgJ.jpg

주상절리를 하서항쪽의 율포진리에서 시작해서 걸어보았습니다. 길도 걷기좋게 정비가 잘 되어있고 주상절리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길옆에 보이는 주상절리와 소나무 한그루가 그림처럼 어우러져 있었습니다.

 

 

KakaoTalk_Moim_4XLsZpjDupZRUDxICQKCBVx04InXzj.jpg

<<주상절리>>

-하서항:경주시 양남면 하서리 70-1

-읍천항: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195-6

 

6월 햇빛은 따가웠지만 습기가 덜해서 그런지 바닷가라 그런지 그늘은 시원하고 바람도 상쾌하고 정말 좋았습니다. 살고 있지만 더욱 더 살고싶어지는 경주입니다~~^^

 



 

 

 

 

JTBC 캠핑클럽의 촬영지로 유명한 ‘화랑의 언덕’ by 관광안내소3
JTBC 캠핑클럽의 촬영지로 유명한 ‘화랑의 언덕’을 다녀왔습니다. 핑클을 어려서부터 좋아했던지라 경주를 방문했던 장면들을 더 인상 깊게 봤었어요. ^^ 비록 유적지는 아니고 개인 사유지이지만 방송으로 너무 유명해진 곳이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주소 : 경북 경주시 산내면 내일리 산2…
최진립의 생가 충의당.. by 관광안내소3
  최진립의 생가 충의당!!   날씨가 화창하고 깨끗한 하늘을 보면서 충의당과 용산서원을 다녀왔어요. 충의당은 병자호란 때 순절한 정무공 최진립 이 기거하던 곳으로 지금은 후손들이 살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최진립(崔震立, 1568~1636)은 조선시대 중기의 무신으로, 1592년 임…
가을에 가볼 만한 경주 여행지 by 관광안내소3
 경주에 오는 관광객들이  꼭 들리는 곳이 있다면  불국사와 석굴암 이죠.  바쁜 일상속에서 지치고 힘이 들때, 사찰에가서 모든것을 내려놓고 , 다시 돌아가는 길 조금만 발길이 돌리면 모든 스트레스가  사라질 만큼 탁 트인 전경을 만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경주 풍력 발전소 &g…
경주로 소풍 오세요~ by 관광안내소1
동천동의 유적지 백률사와 탈해왕릉을 추천합니다. by 관광안내소3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어요!! 저희는 동천동 일대 유적지를 둘러보기로 했어요.   탈해왕릉에 주차를 하고 숭신전으로 갔습니다. 숭신전은 탈해왕의 제사를 모시기 위하여 지어졌으며, 원래는 경주 월성 안에 지었던 것인데 탈해왕릉 옆으로 옮긴 것 이라고 합니다. 출입문은 …
쪽샘유적발굴관 그리고 10월의 핑크뮬리 by 관광안내소3
안녕하세요~^^ 벌써 10월이네요 가을가을한 하늘도 너무 예쁘고 햇빛도 밝아서 요맘때 나들이 하기 딱 좋은 날씨인 것 같아요. 그래서 평일에도 경주에 관광객이 엄청 많아요. 관광객 분들이 많이들 물어보시는 지금 한창 보기 좋은 핑크뮬리 보고 왔어요. 그리고 선을 넘는 녀석들에서 공개되어 요즘 핫한(?) 쪽샘…
새로운 야경명소 경주읍성 by 관광안내소3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한 바람이 완연한 가을임을 알려주는 요즘입니다. 어디든 다니기 좋은 이 계절에 <경주읍성>에 다녀왔습니다.  다른 유적지보다 상대적으로 찾는 사람이 적었지만 다녀와 보니 앞으로가 기대되는 곳이었습니다.   경주시에서는 고려와 조선시대의 경주 역사를 재조명하고 시내권 …
새로 단장한 천마총 by 관광안내소3
오랜만에 날씨도 좋고 요즘 유치원에서 신라시대에 대해 공부하는 아들 데리고 바뀐 천마총도 볼겸 대릉원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주말이라 그런지 주차장은 거의 만차였어요.   경주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고분공원인 대릉원은 3만 8000평의 평지에 23기의 능이 모여있다. 경주 시내 한가…
박목월생가와 건천편백내음숲을 추천합니다 by 관광안내소3
  사계절중 제일 바쁜 봄시즌을 정신없이 보내고 장마가 시작될 쯤 박목월 생가와 건천 편백나무숲을 다녀왔습니다.  궂은 날씨였지만 언제나 답사는 즐거운 마음으로 시작되는 거 같습니다.   *박목월 생가 경주시 건천읍 모량리에 위치한 박목월 생가는 그의 생애와 문학적 업적을 …
삼릉일대와 원원사지 여행 추천 합니다~ by 관광안내소3
장마철에 접어들어 하늘이 흐리던 6월 28일 삼릉 일대와 원원사지를 다녀왔습니다. 먼저 서남산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바로 앞에 보이는 관광안내센터에 들렀습니다. 이곳에서는 해설도 신청하여 들을 수 있고 스탬프도 비치되어 있어 찍을 수 있습니다.   안내센터 건너편 비가내려 촉촉한 …
동남산 기슭 탐방여행 by 관광안내소3
경주 시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경주남산 '불곡마애여래좌상' 가는 길 입니다.   입구 주차장에서 약 20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표지판이 나오는데요, 오른쪽으로 가면 '불곡마애여래좌상'이 나옵니다. 일명 ‘할매부처’라고도 불리는 이 불상은 자연암…
원효성사 열반성지 골굴사와 이천년의 향기 기림사 by 관광안내소3
골굴사는 신라의 호국불교정신과 원효성사의 정토사상을 계승하였으며, 신라 천년의 향기를 간직한 국내 유일의 석굴 사원!!                            &…
월정교에서 시작해 소나무 향기가 가득한 서남산 기슭의 삼릉까… by 관광안내소3
나무들의 싱그러움이 발걸음을 느리게 하는 삼불사에서 출발해서 포석정 가는 길로 갑니다.  이 길은 산을 오르지 않고도 쉽게 문화재들을 답사 할수 있어서 가볍게 산책한다는 기분으로 가도 좋을듯 합니다.   삼불사 입구로는 가지 않고 석조여래삼존입상으로 갔는데요 석조여래삼존입상은 보물 63호…
문화가 풍부한 경주의 밤에는 "에밀레" 공연이 있습니다~ by 관광안내소1
안녕하세요~ 경북관광홍보관입니다. 오늘은 관광지가 아닌 공연 소식을 전해드릴건데요~   지난 3월18일에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이2019년 시즌오픈을 했습니다.   더불어 경주 브랜드 공연 "에밀레"도 3월 19일 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지난해 보다 더욱 재미있어졌다는 소식을 전해 드리고 …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용담정 으로 떠나 볼까요… by 관광안내소3
조용히 산책하기 좋은 용담정 으로 떠나 볼까요~~?     추운 겨울이 지나고 어느듯 따뜻한 봄이 찾아오네요 요즘 날씨가 미세먼지 때문에 파란하늘을 보기가 힘든데요   오늘은 그런 걱정 없는 깨끗한 날씨!! 용담정으로 힐링 떠나요~~~^^   대중교통으로는 23…
 1  2  3